etc.

[Git] 파일 및 폴더 대소문자 변경

hid1 2022. 8. 21. 16:41

폴더 이름을 대소문자만 바꾸고 (ex: Folder -> folder) push를 하니 netlify에서 빌드하던 중 오류가 발생하였다.

오류를 살펴보니 파일 위치를 찾지 못하고 있었다.

찾아보니 원인은 Git은 기본적으로 파일 및 폴더의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못한다고 한다.

그래서 폴더 이름을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바뀌어도 여전히 github에서는 대문자로 남아있었다.

 

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내가 사용한 방법은,

 먼저 git ls-files 명령어로 작업 트리에 있는 파일에 대한 정보를 보고 내가 바꿀 폴더의 경로를 확인하였다.

$ git ls-files

 

그리고 git mv를 이용하여 현재폴더명에서 임시폴더명으로 바꾼 다음 커밋 및 푸쉬,

다시 임시폴더명에서 변경할 폴더명으로 바꾸었다. 그랬더니 해결이 되었다.

$ git mv src/pages/Page src/pages/temp
$ git mv src/pages/temp src/pages/page

 

 

 

+ 대소문자를 구별하도록 Git 설정 자체를 바꿀 수 있었다.

$ git config core.ignorecase false

 

만약 캐싱된 파일이 있다는 오류가 뜨면 밑에 처럼 하면 된다.

$ git rm -r --cached .

$ git add . 
$ git commit -m "캐쉬 삭제"

 

 

 

반응형